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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 사용

# - 실행자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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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ague_Lugas 작성일19-01-23 14:21 조회634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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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P

구문을 즉시 중지합니다. 트리거의 작동을 중단 시키죠. 이후에 있는 코드는 해석되지 않습니다!



#WAIT 5

구문을 입력한 수의 초만큼 중단합니다. 단위는 초 입니다.



#BREAK 와 #CONTINUE

반복문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Loop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COOLDOWN 10

트리거를 다시 실행시키기 위한 쿨타임을 지정합니다.



#BROADCAST "Hello Server!"

모든 플레이어에게 메세지를 전송합니다.



#CMD "spawn"

플레이어가 명령어를 입력하게 합니다.

다음과 같은 인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MD "spawn" true



#CMDOP "spawn"

플레이어가 Op 권한으로 명령어사 실행되게 합니다.

다음과 같은 인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MDOP "spawn" true



#CMDCON "version"

콘솔로 명령어를 실행시킵니다.

다음과 같은 인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MDCON "version" true



#LOG "Hello Console!"

콘솔에 메세지를 보냅니다



#MESSAGE "Hello There!"

플레이어에게 메세지를 띄웁니다.

여러줄의 메세지는 콤마(,)나 공백으로 표기하면 됩니다

#MESSAGE "Hello There!","How are you?" "Welcome!"



#TP 100, 60, 100

플레이어를 입력한 x,y,z 좌표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좌표 대신에 전역 변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rg vars Location some.place.to.tp

#TP {"some.place.to.tp"}



#SOUND player.getLocation(), "LEVEL_UP", 1.0, 1.0

지정된 위치의 플레이어에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사운드 이름 뒤의 숫자는 볼륨, 피치입니다.


Sound - Bukkit, Sponge

볼륨: Should be 0.0 to 1.0.

피치: Can be 0.5 to 2.0.



#SOUNDALL player.getLocation(), "LEVEL_UP", 1.0, 1.0

모든 플레이어가 들을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 #SOUND와 동일합니다.

볼륨은 여기서 약간 다릅니다.

1.0보다 클 수는 있지만 볼륨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거리를 늘려 플레이어가 소리를들을 수 있게 됩니다.



#CALL "NamedTrigger"

named trigger를 실행합니다.


고오급 기술: 기본적으로 Named Trigger는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동시적으로 실행시키려면 false 인자를 넣어야 합니다: #CALL "NamedTrigger" false



#GUI "MainMenu"

inventory trigger를 엽니다



#CANCELEVENT

커스텀트리거에서 이벤트를 취소시킵니다.



고오급 기술: 트리거가 비동기적(async)으로 실행중인 경우에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트리거가 비동기적으로 실행중인 경우 이벤트가 이미 처리되고 트리거가 구문을 인식했을땐 이미 이벤트는 사라져있습니다.



#SERVER "lobby"

번지코드(Bungeecode)를 위한것으로. 플레이어를 특정 서버로 보냅니다.


Sponge에는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GIVE {"items.0"}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줍니다.


item() 함수를 사용하여 바닐라(기본) 아이템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값은 선택 사항입니다.

#GIVE item(아이템 ID, 양, 데이터 값)



#SPAWN "CREEPER"

플레이어 위치에 엔티티를 생성합니다.


엔티티 목록: Bukkit Sponge

전역 변수를 사용하여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PAWN {"locations.creeperspawner"} "CREEPER"



#CLEARCHAT

플레이어의 채팅을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CLOSEGUI

플레이어가 현재 보고있는 인벤토리를 닫습니다.



#MODIFYPLAYER "HEALTH" 10
플레이어의 상태를 수정합니다.
타입들어갈 값설명
HEALTH숫자20은 ♡10개입니다.
FOOD숫자20은 체력칸 10개입니다.
SATURATION숫자20은 최대 포만감입니다.
EXP숫자0.0에서 1.0 설정가능. 1.0은 최대
WALKSPEED숫자0.2는 기본 속도입니다.
FLYSPEED숫자0.1는 기본 플라잉속도입니다.
FLY불리언(Boolean)true는 활성화; false는 비활성화
GAMEMODE문자열SURVIVAL, CREATIVE, ADVENTURE, SPECTATOR(관전은 이전 버전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MAXHEALTH숫자플레이어의 최대체력을 설정합니다.


#LIGHTNING $worldname, 100, 70, 100
해당 위치에 번개를 치게 합니다. 꽈광!


#EXPLOSION $worldname, 100, 70, 100
해당 위치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꽈광!
다음 매개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er - 폭발력.
4.0은 TNT 폭발강도입니다.
#EXPLOSION $worldname 100, 70, 100, 4.0

fire - 불이 붙는지 여부.
true로 하면 불이 붙으면서 폭발합니다.
#EXPLOSION $worldname 100, 70, 100, 4.0, true


#TIME $worldname 12000
월드의 시간을 바꿉니다.
#WEATHER $worldname true
월드의 날씨를 설정합니다.
true는 비 혹은 눈이 오게 하는것입니다.
#CLEARENTITY 5
설정한 만큼의 반경에 있는 엔티티를 없앱니다.


#POTION "LUCK" 100
플레이어에게 포션효과를 지급합니다.
표션효과의 지속 시간은 틱(20틱 = 1초)으로 설정해야합니다.
포션효과의 강도(레벨)도 조정가능합니다.#POTION "LUCK" 100 1


#KILL
플레이어 죽이기.
오로지 어드벤쳐모드나 서바이벌모드만 죽일 수 있습니다.


#CLEARCHAT
채팅을 정리합니다.


#PERMISSION "my.permission"
플레이어에게 펄미션(권한)을 지급합니다
Sponge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Vault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권한을 빼고 싶다면 마이너스(-)를 붙여서 실행시키세요.
#PERMISSION "-my.permission"


#MONEY 100
돈! 돈! 플레이어에게 돈을 지급합니다
Vault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돈을 차감하고 싶다면 마이너스(-)를 붙여서 실행시키세요.#MONEY -100


#VELOCITY 0, 2, 0
플레이어에게 움직임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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