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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 에디터 사용법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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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Pro_Snap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1-12 17:25 조회1,69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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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game Editor

인게임에서 대부분 구문을 작성하는 트리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클릭 트리거
  • 워크 트리거
  • 커맨드 트리거
  • 커스텀 트리거

In-game Editor 사용하기

가장 In-game Editor 사용빈도가 높은 Click Trigger 을 예시로 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문을 입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trg c

입력하면, In-game Editor는 나오지도 않고 알 수 없는 영어만 길게 채팅창에 나오는 것이 보일겁니다 .

In edit mode, you cannot receive any message from the other users. 
You can type save or exit anytime to escape from the edit mode. 
If the code is more than one line, you can go up or down by typing u and d. 
When you are doing so, you can provide number of lines to skip(for example, d 10 will move down 10 lines). 
If you don't provide the number, the default value 1 will be used instead. 
il to insert a new line and dl to delete current line. 
Look for << sign to see where you are currently at. 
You can also type anything and press Tab key to copy the code where the cursor is pointing. 
Because of how minecraft client is made, you need to specify space with ^ to insert spaces. 
For example, you might can add four spaces before the code like this: ^^^^#MESSAGE "Hi"
Now enter anything to continue.

해석하자면

에디트 모드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채팅을 볼 수 없으며 채팅을 보낼 수도 없습니다.
save 또는 exit을 입력하여 언제든지 에디트 모드에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 입력할 구문이 1줄보다 더 길다면 u 와 d 를 사용하여 윗줄로 가거나 아랫줄로 갈 수 있습니다.
u 와 d 를 사용할때는, 몇줄을 이동할건지 직접 숫자를 제공해 줄 수도 있습니다(예를들어, d 10 은 10줄 아래로 내려가기)
만약 u 와 d 를 사용할 때, 몇줄을 이동할 건지 숫자를 제공하지 않으면, 기본값인 1줄이 이동됩니다.
il은 insert line의 줄임말로 "줄 추가" 이며, dl은 delete line의 줄임말로 "줄 삭제" 입니다.
<< 표시를 통해 현재 본인이 수정하고 있는 줄이 어딘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입력하고 Tab을 누르면 현재 수정중인 줄 (<<표시 있는 줄) 전체를 입력창에 복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클라이언트의 디자인 형식때문에, 공백을 입력할때는 스페이스바가 아닌 ^ 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코드 앞쪽에 4칸의 공백을 넣고싶다면, ^^^^#MESSAGE "Hi" 라고 입력해야 합니다.
아무거나 입력하여 In-game Editor로 이동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채팅이 보이지 않으니 주의하시고, 저장하려면 save를 입력하라고 사용자에게 알리는겁니다. 자세한거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글이 나온상태에서 아무글자나 채팅으로 입력해 보세요!  단, 명령어 기호인 '/'를 입력해서는 안됩니다.

그러면

save, exit Click Trigger
-----------------------------------------------------------------------
1. <<















----------------------------------------------------------------------
u <lines>, d <lines>, il, dl

위와 같이 표시될 것 입니다.

현재 보이는 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In-Game Editor 입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인게임 에디터안에서 구문을 입력할 때는 슬래쉬(/)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채팅에 아무글자나 입력해보세요. 저는 hello를 입력했습니다.

save, exit Click Trigger
-----------------------------------------------------------------------
1. hello <<















----------------------------------------------------------------------
u <lines>, d <lines>, il, dl

1번 라인에 제가 작성한 hello가 들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상황에서 다른글자인 world를 입력해 봅시다.

save, exit Click Trigger
-----------------------------------------------------------------------
1. world <<















----------------------------------------------------------------------
u <lines>, d <lines>, il, dl

1번 라인이 world로 바뀌었습니다.

즉 커서 << 가 N번 라인에 있는 상황에서 채팅에 내용을 입력하면, 그 내용이 N번 라인에 그대로 입력됩니다.
 

그럼 본격적인 다중 라인 구문 작성은 다음장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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